Computer Tips/Web Tips2008.07.10 00:32
저 같은 경우는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파워콤 설치할 때, 이미 다른 층의 파워콤 공유기가 잡히더군요.
만약 제대로 보안을 걸어주지 않는다면, 무선랜카드가 있는 누군가가 내 컴퓨터에 접속할 수도 있는 것이고, 내 인터넷 속도도 느리게 할 수 있겠죠.

이런 보안 위험성외에도 기본적으로 속도가 안나오시는 분들 아래처럼 따라 하시면 속도가 올라갑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먼저 네트워크 암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암호는 다른 사용자가 내 공유기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기본암호는 123456789a 인데, 이것은 누구나 알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이 내 공유기에 접속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만약 이미 저 암호를 아는 사람은 공짜로 내 인터넷을 쓸 수 있겠죠? 그러면 제 컴퓨터는 인터넷 사용이 느려지게 되는것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네트워크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컴퓨터나 인터넷전화기가 무선으로 접속한 경우, 제대로 우리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되었나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3. 네트워크 암호도 불안하다면 아예 내 공유기를 남이 찾을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SSID 는 아예 내 공유기를 외부에 보여주지 않는 것입니다. 즉 다른 사용자가 무선네트워크 목록 검색을 하여도 내 공유기는 안나오게 되는거죠. ( 단 우리집에 컴퓨터가 추가된 다면, 잠시 이 체크는 하지 말아야 겠죠. 그래야 내 공유기가 무선네트워크 목록에 표시될테니..)

4. 무선 인터넷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대부분 국내에서는 802.11b, 802.11g 를 사용하고 있죠. 이론상으로는 각각 11Mbps, 54Mbps 이지요. 하지만 실제로 국내 대형 FTP에서 다운로드 속도를 체크해 보니 b모드는 4-5Mbps, g모드는 20-22Mbps 가 나오더군요. 대강 둘의 차이는 4-5배 정도 겠네요.
파워콤 속도 체크 페이지(
http://www.xpeed.com/xpeed/SpeedchkLinkR.pcj)

기본적으로 파워콤에서 공유기에 초기 설정된 값은 b+g인데, 내 컴퓨터의 무선랜이 b,g를 모두 지원할 경우 b로만 접속하게 되어 있죠. 따라서 이것을 g모드로 접속할 수 있게 수정해 줘야 합니다. 위 그림처럼 G-Only로 바꾸는 것입니다. g모드를 사용하면, 인터넷속도가 5배 정도 빨라집니다.
10분 걸리던 것을 2분이면 받게 되는 겁니다.

<추신>
파워콤에서 기본적으로 b모드로 세팅해서 나오게 하는건 이해가 안 가네요..
고객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무선랜을 확인하고 초기 설치할 때 g모드로 바꿔주면 될 것을....


Posted by BAGE